킨들 오아시스1 시리얼 탈옥

킨들 오아시스1 왼쪽건 타오바오에서온 안드로이드버전, 나머지둘은 일본아마존, 미국아마존으로 설정해놨지만 오아시스2,3도 있다보니 생각보다 기념품정도로 가끔 충전이나 해주는 용도로 사용중 이것도 이제 오래되다보니 중고로 구해보면 멀쩡한 물건은 찾기 힘들어진듯

킨들을 탈옥시켜서 koreader를 설치하거나 하는 여러가지 방법으로 사용하는데, (해킹후 안드로이드 설치가능하긴한데 돈주고해야하고 복잡하니 설치된걸 사는 방법도 있긴함) 보통은 오래된 킨들에 하는 방법이고, 운좋게 예전버전 킨들 펌웨어서 설치되어있다면 소프트웨어적으로 탈옥시키는 방법이 가능하지만 보통 온라인에 접속하는 순간 킨들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버려서 요즘은 거의 하기 어려운 방법이다.

얼마전에 미개봉 킨들 페이퍼화이트를 구매해서 보니까 그 신품킨들펌웨어의 버전은 탈옥이 가능했었다. (실제로 해봄) 이건 페이퍼화이트4나 오아시스2에도 만일 운좋게 특정버전의 펌웨어가 설치되어있다면 가능한것 같다.

어쨋든 그게 불가능하다면 뒷판을 열어서 시리얼포트를 찾아서 시리얼케이블(한쪽은 시리얼포트에 납땜, 한쪽은 usb코드)로 연결한후 탈옥을 해야한다.

이게 오아시스 2,3,에 되면 좋을텐데 이건 제조방법상 뜯기가 어렵게 되어있어서, 뜯으려 시도했다가 부셔먹었다는 사람들이 많은걸로 봐서 불가능할것 같고, 게다가 방수제품이라 뜯으면 의미가 없어지겠지..) 해서 될까싶으니 결국 그나마 해서 써먹을만한 성능이 나올만한제품은 페이퍼화이트 3, 보이지, 오아시스1정도 였고, 그마나 오아시스 1은 최근까지 시리얼포트해킹방법은 없어서 사람들이 오래된 펌웨어 버전이 설치된것을 찾아해메거나(이젠없다고 보는게 맞을듯, 나는 예전에 woot에서 산게 그런 버전이라서 설치해본적이 있는데 지금생각하면 굉장히 운이 좋았었던게 아닌가) 한적이 있었다.

지금 가진 타오바오제 오아시스1은 대체 어떻게 된건지는 몰라도 시리얼번호 뒷부분이 지워져있는 이상한 녀석이라 킨들 펌웨어가 설치되어있어서 등록은 불가능하게 되어있기때문에 킨들펌웨어는 밀고 그냥 킨드로이드 전용으로 사용중

어쨋든 참고로 하고싶었던것은 오아이스1도 최근 누근가가 시리얼포트를 찾아내서 시리얼탈옥이 가능해졌다는 점이다.

마침 굴러다니는 1이 두개 있으니 심심할때 한번 시도해보고싶긴하다.

심지어 둘중하나는 별생각없이 최근 펌웨어인 5.13.1로 업데이트해버렸는데, 다행히 이버전포함 이전버전까지 가능하다는것 같다. 비행기모드해제하지 말고 잘 둬야겠다. 아. 3g버전이니까 와이파이번호만 지우면 되려나.

어쨋든 시리얼포트 전에 사둔건 한국집에 있고 다시 주문해도 한참 걸릴것이고, 실제로 해본적도 없고해서, 언젠가 해봐야지 할뿐 실제로 할지는 모르겠다.

참고사이트링크

Kindle Oasis Gen 1 fw 5.13.1 (or older) – Serial Jailbreaking Step by Step

Brand new PaperWhite 4 (2018) factory image JailBreaking

Software Jailbreak for PW2, PW3, PW3W, KT2, KV, KOA and KT3

Open Sesame! (AKA., The New & Improved JailBreak Index) 

KOA2 jail break

kdroid.club

답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