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들 micro usb 충전포트 접속불량

너는 왜 충전이 안되니

뭔지 모르겠지만 아마존을 들여다보다가, warehouse가 20프로 할인을 하고 있는걸 봄. 보통은 woot에서 리퍼를 구입하는게 더싼데, 3G모델이 20프로 할인하고 있어서 싸길래 사봄.

물론 기기를 사면 운에따라서 새것이라도 큰 흠이있거나, 리퍼라도 상태가 훌륭하거나 하는 경우가 있긴한데, warehouse중고는 상태가 이상한 경우가좀 있는듯.

생각해보면 그도그럴것이, 아마존에서는 새것도 반품을 받아주고, 그러면 그것을 다시팔고, 아마존도 상태가 이상하면 무료로 반품을 받아주곤 하니 파는 중고품도 점검을 대충하는듯? 아니면 귀찮아서 반품안하는 사람용으로 알면서도 그냥 파는건가?ㅎㅎ

어쨋든 이번에 산 warehouse acceptable상태의 킨들페이퍼화이트 3G제품은 긁힘이 좀 있긴하지만, 화면상태가 최상급으로 좋았고(리퍼나 중고들은 보통 화면 투톤이 아주 심하다거나, 화이트스팟이 있다거나 하는 경우가 많았던듯. 아마 그래서 사람들이 반품해서 리퍼나 중고품이 되었지 않았나 싶긴함) 3G도 알아서 잘되고(뭔지 모르겠지만 오아시스1경우엔 3G가 동작하지 않아서 아마존에 말걸어서 활성화하거나 했어야햇음)

그대신에 밤새도록 충전해도 충전이 안되있길래 가만히 보니까 usb포트가 고장나서 충전이 안된것 같음. 아마존 시작화면인 나무가 나오다가도 다시 배터리 화면이 나오고 하는걸 보니까 부팅하다가 배터리가 소모되어서 다시 저상태로 돌아가곤 하는것 같다. 난 이런경우를 보는건 처음이긴한데, 인터넷 검색하면 마이크로 usb포트가 헐거워지는 경우는 꽤 있는것 같고, 내 추측이긴한데 충전할때 커넥터를 반대로 무리해서 꽂으면 저렇게 되는게 아닌가 싶긴함


이렇게 집게등으로 받히고 무거운 충전지등으로 눌러줘야 충전이 되는중ㅋㅋ 그나마 각도를 잘맞춰야 해서 매우 어렵다. 아마 조만간 진짜 고장이 나지 않을까?

그래서 이걸 어떻게 고치나 하고 검색해보니 한국에서는 거의 고치는곳이 없는것 같고 (있어도 서울같은곳이 아닐까아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포트 부품을 싸게팔긴하는데, 고치는 영상을 보니까 내가하긴 도저히 무리고ㅎㅎㅎ(그나마 영어로 검색하면 보드 전체를 갈아라 이럼ㅋㅋ 아니 그럼 그걸 고친다고 할 수가 있나 -_-) 물론 화면이 깨지고 보드가 멀쩡한 킨들이있다면 해볼만하긴함..일본어로 검색해보니 고치는 영상이 있음. 저 가게이름으로 검색하니 수리비용등도 나와있긴한데 3천엔 이상+왕복배송료등이 든다..

http://asuka-syuzendo.shop-pro.jp/?pid=117680408

이건 수리 페이지 링크임

그런데 검색하다보니까 같은곳에서 올린 무선충전으로 개조하는 방법이 차라리 쉽겠는데? 스스로 고쳐본다면 저걸 시도하는게 나을듯

킨들 무선충전으로 만들기

어쨋든 글이 생각의 흐름으로 엉망이긴한데 원래 쓰려고 했던말은,

아마존 warehouse에서 물건을 사면, very good, good, acceptable등급이 있는데 가끔은 정말 못쓸물건이 온다. 어느정도 흠이 있지만 쓸수있어 정도가 아니라 충전이 아예 안되는 배터리 커버라던가, 킨들 커버인데 옆구리가 찢어져있다던가, 이번것 처럼 충전이 안된다거나(되긴하는데 거의 안된다고 봐야지 일반적인 방법으로 안되니까 아마 보통이라면 그냥 리턴하고 환불받았을듯)

하지만 저건 가끔있는 경우고 보통은 상태가 좋은 경우가 많으니까 아마존에서 파는 중고라면 사볼만 한것 같긴하다.

그리고 상담원한테 채팅걸거나 해서 말을 잘하면 보통은 저런문제도 잘 해결해주니까 영어로 말걸때도 예의있게 해보도록 하자. 싼것일 경우는 지금건 버려라 다시보내줄게, 좀 가격이있는경우는 교환 이런정도가 될듯. 나는 아직 보내보진 않았지만 요즘 우체국은 리튬전지 있는 물건은 안받는다고 하는데 대신 몰xx 서울센터를 이용해서 보내면 된다고 한다.

이번에 문의하면서는 상담원이 근처 수리점가서 고치면 돈줄게! 이렇게 말했다 이야.. 아마존은 이런것도 해주는구나. 진짜 고마웠지만 주변에 없어서 그렇게 못한다고 하니까 폰수리점이라면 다 고칠수 있다! 라고 하던데 과연..? 미국은 고칠수 있나보다.. 아니면 상담원들 이름이 보통 인도계인것 같던데 인도에서는 가능할지도..

물론 내가 일본에 있었다면은 위의 수리점에 보내서 고치고 돈으로 받았을것 같긴하다. 우리나라에서는 암만 검색해도 안나와서 저 방법을 못써본건 안타까움ㅎ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